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무더위 날려줄‘여름나기 연합행사’개최
- 엘지(LG)디스플레이 후원, 17개 지역아동센터 391명 아동 참여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는 엘지(LG)디스플레이와 함께 지난 14일 고양 원마운트에서 ‘여름나기 연합행사(이하 여름나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달 28일에 시작해 이번 달 7일과 14일 총 세 번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 내 17개 지역아동센터와 391명의 아동이 참여해 물놀이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여름나기를 후원한 엘지(LG)디스플레이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한 봉사에도 참여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 직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을 포함한 총 9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함께 했다.
권오병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은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신 엘지(LG)디스플레이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격려에 힘입어 미래의 기둥인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에 관계자는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나눔과 참여의 기쁨이 훨씬 더 크게 돌아온다”라며 “사업장이 파주에 있는 만큼 구석구석 돌아보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건강한 기업으로 함께하며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엘지(LG)디스플레이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현재 파주시는 센터별로 아동복지교사를 파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센터 간 소속감과 연대의식 도모를 위해 일 년에 한 번씩 연합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한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행사를 지난해부터 다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