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아동·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한 스포츠 체험 기회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클라이밍 특별강좌”를 운영 중이다.
올해 3월부터 진행 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클라이밍 특별강좌”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7세를 대상으로 기본 4차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상반기에 10개 이상의 기관이 신청하여 총 636명이 참여하였다. 현재 추가 모집중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파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 교육기관, 복지시설 등과의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클라이밍 특별강좌 외에도 유아생존수영프로그램, 교육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기르며, 즐겁고 의미 있는 체험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박종훈 관장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적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및 전문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 문화교육팀은 클라이밍 특별강좌를 비롯 수영, 풋살, 농구, 줌바 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파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cy.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540-5400) 문의하면 된다.